본문 바로가기
먹고마시고즐기고

(강남/양재/서초)배떡 로제떡볶이/배달의민족

by 그리고그리다 2021. 4. 8.
728x90
반응형

떡볶이 귀신이 요즘 유행하는 떡볶이를 먹었다. 

 

 

배떡로제떡볶이

 

사실, 전날에 순대가 먹고 싶어서 국대떡볶이를 갔는데 문이 닫혀있었다. 그래서 서강쇠떡볶이를 갔는데 하루 종일 졸인 탓인지 아주아주 짠- 맛의 떡볶이를 먹어야만 했다. (볼땐 몰랐는데 포장으로 집에와서 먹어보니 물 없이 못 먹는 맛이었음.) 그래서 다음날, 나는 또 떡볶이가 먹고 싶었다. 맛있는 떡볶이가. 순대에서 시작한 의식의 흐름이 떡볶이로 종지부를 찍게 되었다는 이야기. 

 

야근할 때부터 배달의민족을 누르는 내 모습. 배떡을 찾아보았다. 민경장군이 나혼산에서 먹었다는 배떡로제떡볶이. 요즘 떡볶이 가게들이 로제떡볶이를 덩달아 출시하고 있다는데 오리지널은 배떡로제떡볶이라고 한다. 그런데 나 예전에 스쿨푸드에서 로제떡볶이 먹어본 거 같은데... 어디가 원조인겨? 먹는데 아무 상관없지만... 맛만 좋으면 됨. 

 

집에 도착하는 시간을 계산해서 미리 주문하시고~~ 띠링띠링__! 집에 도착했을 때 배달 도착했습니다. 이 신나는 소리. 어떤 구성인지 잘 모르고 주문하긴 했다. 

 

 

 

주문상세

로제떡볶이 Set(튀김세트 + 쿨패스 대) : 매콤한 맛 + 중국당면 추가

배떡로제떡볶이 주문 방법

 

 

 

배떡 로제떡볶이의 떡은 누들떡볶이다. 젓가락떡. 나 이거 좋아하는데 어떻게 딱 맞춰서 주문했지? ㅎ 아... 로제떡볶이 맛. 이거 아주 매력적이다. 매우면서도 달달한 맛. 한국인의 맛. ㅋㅋㅋ 외국인은 이상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은 맛. 

 

맵기 정도는 보통맛을 하려다가 매콤한맛으로 했다. 로제떡볶이 자체가 별로 안 매운 특징(?)이 있으니 매콤한 걸로 했는데 떡볶이를 먹을 때 뒷맛이 맵게 느껴진다. 매운 걸 잘 못먹는 사람은 보통맛이나 그 이하를 하는 게 나을 것 같다. 나는 맛있게 매운 정도였는데 같이 먹는 매운 걸 못 먹는 한 명은 땀을 뻘뻘 흘리며 먹었다. 미얀 ;;

 

중국당면은 추가해서 먹을 것을 추천한다. 분모자도 추가할까 잠시 고민했는데 사람들이 덜 익어서 온다. 너무 국물없이 꾸덕해서 온다는 평이 있길래 그건 추가하지 않았다. 그리고 엽떡보다 중국당면 양을 후하게 주는 것 같다. 

배떡로제떡볶이

 

 

튀김은 세트여서 같이 온 메뉴이다. 튀김은 여--엉. 다음엔 안 시켜 먹을 것 같다. 설명은 생략하겠다. 

배떡 로제떡볶이 튀김

 

 

단무지는 말해뭐해. 긴 단무지 아니고 깍뚝 썰기된 단무지. 이건 대량 유통되는 단무지니 각자 다 아는 그 맛. 

배떡로제떡볶이 단무지

 

 

음하하하. 중국당면의 두꺼운 모습. 함냐함냐함냐. 맛있다~ 양도 엽떡보다는 많은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맛있다. 크리미한 맛이 많이 느껴짐.

배떡로제떡볶이 중국당면

 

 

 

중국당면도 생산할 때 중국에서 이상한 장난치기도 한다는데. 제발 먹는 거로 장난치지말자. 중국당면 맛있단 말이야~~ 배떡로제떡볶이를 먹어본 결과, 배떡로제떡볶이만 시키고, 사이드는 안해도 될 것 같다는 결론. 쿨피스도 함께 왔지만 쿨피스의 도움을 받을 정도로 맵지 않아서 일단 안먹고 킵해놓은 상태. 담엔 떡볶이만 먹자. 그리고 맛있어서 한번씩 달달한 떡볶이가 먹고 싶을 때 또 먹어야징. 

 

 

오늘도 맛있는 식사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