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마시고즐기고

(서울/강남)한성돈까스

by 그리고그리다 2021. 2. 18.

사실 나는 돈까스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돈까스 위에 소스 뿌리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이다. 한때 치즈를 가득 머금고 있는 치즈돈까스, 깨 갈아서 뿌려 먹는 사보텐 등이 엄청 유행하긴 했는데 그때 이후로는 별로 돈까스를 즐겨 먹진 않았다.

 

 

하지만, 다시 돈까스의 길로 나를 인도한 곳은. 

 

한성돈까스

 

내가 아는 직영 한성돈까스신사점, 강남점이 있다. 둘 다 가봤지만, 나는 강남점이 더 맛있는 느낌. 신사점과 강남점은 친척 사이라서 레시피는 같을텐데... 강남점이 더 맛있는 이유는 머지? 그리고, 더 깨끗하다 ㅎㅎㅎ 식당의 깨끗함을 중요시하는 나로서는 강남점이 더 좋다 :) 

 

 

홈페이지 있는 거 첨 알았다.

 

+한성돈까스 홈페이지

hansungdongas.com/

 

한성돈까스

“전통 일본식 돈가스에 한국적 요소를 더한 돈가스 전문점” FOOD MAGAZINE 08. 2014

hansungdongas.com

 

짜잔-! 

한성돈까스 앞. 

 

강남 돈까스 한성돈까스

 

돈까스가 먹고 싶은 날엔 한성돈까스로.

코로나 전에는 시간 잘못 맞추면 항상 줄을 서야할 정도로 인기가 많았던 곳이다. 특히 점심 때는 헬. 코로나 상황이지만 그래도 손님은 가득 있긴 했다. 코로나여도 맛있는 건 먹어야한다는 사람들... :)

 

강남 한성돈까스 메뉴

 

강남 한성돈까스 세트메뉴

 

맥주와 세트를 시키면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하다. 세트로 먹으면 맥주가 4,000원 가격이 됨. 나는 늘(?) 세트를 먹긴 하지만 항상 맥주가 부족하다. 이때 추가로 맥주를 주문하면 다시 5,000원이 된다. ㅎ 그리고, 돈까스만 먹다가 갑자기 맥주가 생각나서 맥주를 주문할 경우, 세트가격 적용이 안된다 ! 맥주가 고민된다면 처음부터 세트메뉴를 시키는 게 이득. 

 

그리고, 이 곳은 절대 배달의 민족이 안된다. 사장님이 굶어죽어도 배달은 안한다는 ㅎㅎ 돈까스의 퀄리티가 떨어진다는 마인드가 있어서 안한다고 한다. 여기 한성돈까스를 몇 번 가본 사람은 알 것이다. 사장님의 쿨함을... 불친절한 것 같으면서도 친절함. 그렇다고 트집잡을 것도 없다. 오로지 맛으로 승부한다! 이런 느낌이랄까. 그래서 배달 안하는 것도 이해가 간다. 아무래도 배달 과정에서 퀄이 떨어질 수 있으니... 그러면 후기 또 신경써야 하고, 자영업자에겐 득과 실이 모두 공존하는 배달앱. 하지만, 포장은 가능하기 때문에 나는 예전에 포장으로도 몇 번 사 먹어봤다. 냠냠 : >

 

 

한성돈까스 맥주

 

돈까스엔 맥주지. 음냐~~~~하~~~. 노재팬인데 ㅠ 아사히 맥주인 건 맘에 좀 걸리지만, 여긴 아사히맥주 밖에 없어서 냠냠 먹는다. 

 

 

강남한성돈까스
강남한성돈까스와 맥주

 

짜잔 - !

넘 순삭으로 먹어 치웠다. 먹었다 보다는 먹어 치웠다가 어울릴만큼 맛---있---다 !

 

돈까스는 양도 많고, 도톰한 고기에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하다. 씹을 때마다 육즙이 줄줄 흐를 정도이다. 

 

노란색은 겨자소스이고, 테두리에 갈색은 돈까스 소스이다. 저 두가지 소스를 개인 취향에 따라 적합한 비율로 섞어서 돈까스를 찍어 먹으면 적당히 느끼함을 잡아주고, 코끝을 찡하게 해준다. 가끔 겨자소스도 리필해서 먹을 때도 있다. 

 

샐러드는 옛날 샐러드. 난 사실 샐러드를 잘 안먹어서, 상대방에게 다 선물로 준다 ㅎ 그렇다고 샐러드가 나쁘단 뜻이 아니다. 다만 내가 좋아하지 않을뿐. 

 

깍두기는 정말정말 맛있다. 돈까스를 다 먹기 전에 깍두기를 리필해 먹을 정도로 맛있다. 예전에 어떤 사람은 저 깍두기를 리필해서 밥에 깍두기 국물을 말아먹는 사람도 봤다. 놀라움 ! 내가 바깥 김치를 거의 먹지 않는 편인데 여기 깍두기는 정말 시원하면서 적당히 아삭거린다 ! 사장님도 깍두기에 부심이 있을 정도 ! 

 

자리는 적당히 떨어져 있고, 혼자 먹을 수 있는 자리들이 몇 개 있어서 혼밥하기도 좋다. 

 

 

아... 이렇게 후기를 쓰니 또 가고 싶구나. 당분간은 다이어트로 인하여 못가지만, 조만간 치팅데이로 한번 가야지 !

한성돈까스 흥하여라 ! (이미 흥하고 있음.)

 

 

강남 한성돈까스

 

한성돈까스 강남점을 갈지 신사 본점을 갈지는 본인의 위치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다. 크게 맛의 차이는 없지만, 차이라면 강남점이 더 깨끗하다는 점(?) ㅎㅎㅎ 

 

맛있게 돈까스 드세요. 

아 먹고 싶다 ------ :0

 

 

 

+한성돈까스 강남 직영점

 

 

 

+한성돈까스 신사점 본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