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제주도를 다녀오며 너무 편리한 주차 시스템을 알게 되었다. 그건 바로 '김포공항 주차예약'이다. 개인적으로 공항에서 주차대행 하는 걸 선호하지 않는 편이라 직접 주차하는 걸 찾아 보았다.
검색해 보면 김포공항 주차장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다. 보이는 것과 마찬가지로 요즘은 제주도를 가는 사람이 많아서인지 공항과 가까운 '제1주차장'은 만차인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사전에 예약해서 간편하게 주차하는 것을 추천한다.
예약은 하단 사이트로 하면 된다. 이 사이트는 '전국공항 주차 예약'을 하는 사이트이므로, 만약 김포공항이 아니더라도 청주공항, 김해공항, 대구공항에 대한 주차예약도 할 수 있다. 별도 예약금은 없다.
+전국공항 주차 예약
*김포공항 주차 예약하기
1. 예약 사이트 들어가기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면 하단과 같은 팝업이 뜬다. 이용객이 급증하는 날짜에 주차장 예약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여행 일정을 짰다면 미리미리 예약하도록 하자.
2. 상세예약 정보 입력하기
사이트에 들어가자마자 공항선택, 예약 입차일시, 예약 출차일시, 차량선택(일반/장애인) 선택을 한 후, 예약하기를 누르면 된다.
3. 예약 정보 입력하기
국내선 제1주차장인지 2주차장인지 선택하고, 입차, 출차 시간을 확인하고, 다음단계로 넘어가면 된다.
체크 사항
- 최소 2시간전 ~ 최장 1개월까지 예약 가능
- 예약 입차시간 ~ 이후 2시간까지 예약 취소 가능
- 예약 입차시간 2시간 이내 미입차시 예약 취소
- 주차요금은 실제 입출차 시간 기준으로 부과
- 할인은 유인, 무인 증빙 후 적용
요금 1일 기준 국내선/국제선 (하단 안내 참고)
- 월,화,수,목 20,000원
- 금,토,일 30,000원
- 대형차량 40,000원
(15인승 이하는 소형으로 구분)
할인 (하단 안내 참고)
- 장애인 개인, 단체
- 저공해차량
- 다자녀 가정
- 경차
4. 예약 신청 입력
차량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이때 예약을 변경할 수도 있으니 '비밀번호'는 자기만의 번호로 설정해주면 된다. 그러면 예약은 완료된다.
꺼진불도 다시 보자.
꺼진 예약 다시 보자.
이제 비행기 타는 날. 예약주차된 곳으로 주차하러 가 보자 !
'제1주차장' 기준으로 사진과 같이 '예약주차'라고 되어 있는 구멍(?)으로 들어가면 된다. 처음에 들어갈 때 길을 잘못 들어가서 공항을 한 바퀴 돌았는데 주차장 근처로 오니 1차선에 차가 굉장히 많이 줄 서 있었다. 그런데 그건 예약하지 않은 차들이었다. 우하하. '예약차량 우회'라는 표시를 보며 2차선으로 쭈-욱 직진했더니 줄 서지 않고, 바로 '예약주차' 공간으로 들어갈 수 있었다.
그러니 모두들! 예약 주차 하세요 !
원하는 자리에 주차하고, 내 위치를 간단히 사진만 찍어놓으면 나중에 출차할 때 찾기 편하겠지.
.
.
.
그리고 여행이 끝났다. 밤에 도착한 나는 차를 출차 시켜야 한다. 저공해차량 할인을 받기 위해서 정산하지 않고, '미정산차량출구'로 향한다. 상단에 번쩍번쩍 표시를 해 놓았으므로 잘 찾아서 나가면 된다. 그곳으로 가면 정산해주는 분이 계신다.
저공해차량은 50% 할인을 받았다. 만약 본인의 차가 저공해차량으로 구청이나 기관에 등록이 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할인 금액을 알려준다.
큰 금액의 할인. 물론 대중교통을 탔다면 더 저렴했을 것이고, 택시를 탔다면 더 비쌀 것이다. 여행을 다녀온 후 피곤한 몸을 이끌고 대중교통을 타는 어려움과 밤에 비행기에서 내렸을 때 '급행'을 타기 위해 달리기를 한다거나, 지하철 운행 정보를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대신해 자차를 택했다. 차로 이동한 건 나이스한 선택 ! 할인을 안받는다면 부담스러울 수도 있는 금액이지만, 저공해차량, 경차, 다둥이 등 할인 가능하다면 예약을 하는 것이 구뜨.
+주차요금 할인대상
+김포공항 주차 요금 안내
www.airport.co.kr/gimpo/cms/frCon/index.do?MENU_ID=1360&CONTENTS_NO=2
다음에도 난 예약주차를 할 것이다.
또 여행가고 싶고만 : D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서귀포/강정)토스카나호텔 Burchio (9) | 2021.03.29 |
---|---|
(제주/서귀포/강정)토스카나호텔 풀빌라 (11) | 2021.03.10 |
(인천)네스트호텔 (0) | 2020.05.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