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김포공항주차장/주차예약/입차/출차

by 그리고그리다 2021. 3. 4.

이번에 제주도를 다녀오며 너무 편리한 주차 시스템을 알게 되었다. 그건 바로 '김포공항 주차예약'이다. 개인적으로 공항에서 주차대행 하는 걸 선호하지 않는 편이라 직접 주차하는 걸 찾아 보았다. 

 

 

검색해 보면 김포공항 주차장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다. 보이는 것과 마찬가지로 요즘은 제주도를 가는 사람이 많아서인지 공항과 가까운 '제1주차장'은 만차인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사전에 예약해서 간편하게 주차하는 것을 추천한다. 

김포공항 주차상황

 

 

예약은 하단 사이트로 하면 된다. 이 사이트는 '전국공항 주차 예약'을 하는 사이트이므로, 만약 김포공항이 아니더라도 청주공항, 김해공항, 대구공항에 대한 주차예약도 할 수 있다. 별도 예약금은 없다. 

 

+전국공항 주차 예약

parking.airport.co.kr/

 

전국공항 주차 예약

Airport Smart Reservation 똑똑한 스마트 공항으로 미래를 준비합니다.

parking.airport.co.kr

 


 

*김포공항 주차 예약하기

 

1. 예약 사이트 들어가기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면 하단과 같은 팝업이 뜬다. 이용객이 급증하는 날짜에 주차장 예약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여행 일정을 짰다면 미리미리 예약하도록 하자. 

전국 공항 주차장 안내사항

 

 

2. 상세예약 정보 입력하기

사이트에 들어가자마자 공항선택, 예약 입차일시, 예약 출차일시, 차량선택(일반/장애인) 선택을 한 후, 예약하기를 누르면 된다. 

김포공항 입차 예약하기

 

 

3. 예약 정보 입력하기 

국내선 제1주차장인지 2주차장인지 선택하고, 입차, 출차 시간을 확인하고, 다음단계로 넘어가면 된다. 

체크 사항

- 최소 2시간전 ~ 최장 1개월까지 예약 가능

- 예약 입차시간 ~ 이후 2시간까지 예약 취소 가능

- 예약 입차시간 2시간 이내 미입차시 예약 취소

- 주차요금은 실제 입출차 시간 기준으로 부과

- 할인은 유인, 무인 증빙 후 적용

 

요금 1일 기준 국내선/국제선 (하단 안내 참고)

- 월,화,수,목 20,000원

- 금,토,일 30,000원

- 대형차량 40,000원

(15인승 이하는 소형으로 구분)

 

할인 (하단 안내 참고)

- 장애인 개인, 단체

- 저공해차량

- 다자녀 가정

- 경차

김포공항 주차예약 상세

 

 

 

4. 예약 신청 입력

차량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이때 예약을 변경할 수도 있으니 '비밀번호'는 자기만의 번호로 설정해주면 된다. 그러면 예약은 완료된다. 

꺼진불도 다시 보자. 

꺼진 예약 다시 보자. 

김포공항 홈페이지 사전주차예약

 


이제 비행기 타는 날. 예약주차된 곳으로 주차하러 가 보자 !

'제1주차장' 기준으로 사진과 같이 '예약주차'라고 되어 있는 구멍(?)으로 들어가면 된다. 처음에 들어갈 때 길을 잘못 들어가서 공항을 한 바퀴 돌았는데 주차장 근처로 오니 1차선에 차가 굉장히 많이 줄 서 있었다. 그런데 그건 예약하지 않은 차들이었다. 우하하. '예약차량 우회'라는 표시를 보며 2차선으로 쭈-욱 직진했더니 줄 서지 않고, 바로 '예약주차' 공간으로 들어갈 수 있었다. 

 

예약주차 입장표시

그러니 모두들! 예약 주차 하세요 !

원하는 자리에 주차하고, 내 위치를 간단히 사진만 찍어놓으면 나중에 출차할 때 찾기 편하겠지. 

.

.

.

그리고 여행이 끝났다. 밤에 도착한 나는 차를 출차 시켜야 한다. 저공해차량 할인을 받기 위해서 정산하지 않고, '미정산차량출구'로 향한다. 상단에 번쩍번쩍 표시를 해 놓았으므로 잘 찾아서 나가면 된다. 그곳으로 가면 정산해주는 분이 계신다. 

김포공항 미정산차량출구

 

저공해차량은 50% 할인을 받았다. 만약 본인의 차가 저공해차량으로 구청이나 기관에 등록이 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할인 금액을 알려준다.

큰 금액의 할인. 물론 대중교통을 탔다면 더 저렴했을 것이고, 택시를 탔다면 더 비쌀 것이다. 여행을 다녀온 후 피곤한 몸을 이끌고 대중교통을 타는 어려움과 밤에 비행기에서 내렸을 때 '급행'을 타기 위해 달리기를 한다거나, 지하철 운행 정보를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대신해 자차를 택했다. 차로 이동한 건 나이스한 선택 ! 할인을 안받는다면 부담스러울 수도 있는 금액이지만, 저공해차량, 경차, 다둥이 등 할인 가능하다면 예약을 하는 것이 구뜨. 

 

 

+주차요금 할인대상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정보

 

김포공항 주차요금 사후할인정보

 

+김포공항 주차 요금 안내

www.airport.co.kr/gimpo/cms/frCon/index.do?MENU_ID=1360&CONTENTS_NO=2

 

김포국제공항(국문)

메인

www.airport.co.kr

 

 

 

다음에도 난 예약주차를 할 것이다. 

또 여행가고 싶고만 :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