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NHN한국사이버결제/2021년 주식배당

by 그리고그리다 2021. 3. 17.

집으로 왔더니 또 우편물이 와 있다. 당분간은 이런 우편물이 계속 쌓이지 않을까 싶다. 이것저것 백화점 식으로 산 주식들의 주주총회 우편물들. 장이 너무 들쑥날쑥해서 정리 중인데... 이건 모두 2020년 말 기준으로 배당락이 됐던 것이라 지금 갖고 있지 않아도 우편물은 도착한다. 

 

nhn한국사이버결제 주주총회참석장

 

 

 

코로나로 인해 엄청난 주가 슈팅이 있었던 'NHN한국사이버결제'. 슈팅이 심했을 때 팔았어야 하는데. 요즘은 좀 골골대고 있는 주식 중 하나이다. 월봉 기준으로 2020년 초, 코로나로 인해 엄청나게 온라인 쇼핑 매출이 터질 때 7만원대까지 갔던 주식이다. 

 

 

NHN한국사이버결제 주가흐름

 

 

 

하지만, 일봉 기준으로 보면 2021년부터 쭉쭉 빠지고 있다. 그래서 최저 43,000원대까지 갔다가 다시 살짝 오르긴 했다. 다시 7만원대까지 가려면 꽤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전년대비 영업 이익은 23.56%나 늘었지만, 이미 선반영 되서 주가는 튈만큼 튀고, 다시 내려간 상태이기 때문이다.  

 

nhn한국사이버결제 일봉

 

 

 

그리고 최근 기사를 보니... 이런 망할. ;(  코스닥 주간 외국인 순매도 금액 상위 종목 중 1위가 'nhn한국사이버결제'이다. 아무래도 외국인 의존성이 큰 한국시장이기 때문에 이런 기사를 보면... 아 탈출해야 하나... 라는 생각. 좀만 더 가면 팔겠는데. 지금 팔기엔 좀 애매하다. 

 

코스닥 주간 외국인 순매도 상위 종목

 

 

그래서... 결론은 배당 얼마주냐고? NHN한국사이버결제배당금을 돈으로 안주고 주식으로 준단다. 1주당 0.07주. 만약 100주를 가지고 있다면 100주x0.07 = 7주를 받는 것이다. 그런데 소수점으로 떨어진다면, 소수점만큼 현금으로 지급된다.(라고 한다;;;) 나도 주식으로 배당 받는게 처음이라 들어와 보면 알 것 같다. 

 

nhn한국사이버결제 주식배당 

 

 

매도 구간을 찾고 있는데 주식배당을 한다니... nhn한국사이버결제가 너무 튀어올라 지금 골골대고 있고, 장기간으로 간다면 어차피 온라인 쇼핑이 점점 많아질 것이지만, 나에겐 좀 매력도가 떨어진 주식이긴 하다. 

 

언제 빠이염 할지 모르는 nhn한국사이버결제, 안-뇽---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