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동국제약/2021년 배당금 확대

by 그리고그리다 2021. 3. 16.

배당금의 시즌이 돌아왔다. 어제 '고려신용정보'를 시작으로 배당금 신호탄이 터진 것 같다. 주식을 하는 사람들은 슬슬 '주주총회 참석장'이 집으로 도착할 것이고, 이제 배당금을 얼마 줄 것이다 !라는 정보도 함께 알게 된다. 

 

그래서 도착한 '동국제약 주주총회 참석장' 강남에서 한다는 알림장과 1주에 배당금이 180원이라는 안내도 함께 있다. 요즘 주가가 전체적으로 다 좋은 사람은 별로 없을 거라 생각된다.(나만 그러니? 읭?) 요동치는 주식 속에서... 배당금이라는 기쁨이라도 없었으면 슬펐을 거다 ㅠㅠ 

동국제약 주주총회 참석장

 

동국제약은 예전 포스팅에서도 말했듯이 다양한 방면에서 약을 만들고 있다. 그리고, 요즘은 나도 쓰고 있는 마데카크림. 좀 꾸덕하고, 연고같은 크림을 좋아하는데. 아침엔 '피지오겔', 밤엔 '마데카크림' 쓰기에 좋다. 먼가 내 피부가 연고로 치료받고 있는 느낌이랄까. ㅎㅎㅎ 홈쇼핑에서도 엄청나게 판매되고 있는 마데카크림. 내 생활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회사에 투자하는 건 투자자로서 더 큰 재미 요소가 되곤한다. 

ⓒ동국제약홈페이지_모델 김하늘

 

ⓒ동국제약홈페이지_동국제약 마데카크림

 

홈페이지에 보니 이런 배너도 있네 ㅋㅋㅋ 난 이런 B급 광고가 좋다. ㅋㅋㅋ 센시안 의료기기 압박 밴드 광고였군. 

ⓒ동국제약홈페이지_센시안압박밴드

 

붓기가 있는 다리에 압박 밴드. ㅋㅋ '내 다리 내 놔' 이거 왤케 웃기지. 장시간 비행기 탈 때 종종 압박 밴드를 하고 탈 때가 있는데 백신 맞고 비행기 탈 수 있게 되면 나도 사서 신어봐야 겠다 :)

 

오늘의 동국제약 주가 흐름을 보면... 간만에 플러스가 되고 있다. 오늘은 웬만하면 다 오르는 날. 그런데 동국제약은 아주 미미하게 오르고 있음. 한동안 동국제약이 액면분할하고 나서 별로 좋진 않았다. 그리고 오늘도 외국인이 자꾸 팔고 있네. 제길. 

 

동국제약 주가흐름

 

 

 

동국제약의 배당금을 공시에서 알아보자. 배당금은 2021년 4월 19일에 지급한단다. 금액은 주당 180원.

 

동국제약 배당금

 

*2021년 동국제약 배당금

년도 배당금
2017년 104원
2018년 104원
2019년 160원
2020년 180원

 

아.. 곧 200원 주나요?  실적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동국제약. 주가도 같이 좀 오르자~!!

 

 

 

+동국제약 2020년 9월 액면분할

kimgri.tistory.com/24?category=785022

 

동국제약 9/10 액면분할 예정(현 거래정지)

동국제약은 지금 거래 정지되어 있는 상태. 동국제약에 대해 평소에 관심 있다가... 매수하게 된 종목. 동국제약은 우리 주변에 너무 많이 친숙한 물건들이 많은지라. 접근성에 의해 매수하게 되

kimg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