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영업 정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하기

by 그리고그리다 2021. 2. 1.

 

카드포인트를 통합해서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가 등장했다. (서비스는 2021년 1월 5일부터 실시)

직장 생활을 한번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사회초년생 때 여기저기서 카드 만들라는 이야기에 다양한 회사 카드를 만들고, 이후에는 해지하지 않고 내가 어느 회사 카드를 가지고 있었는지도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또한, 이래저래 내가 긁은 카드의 이력대로 각 카드사마다 소액의 포인트가 쌓여 있는 경우들도 있다. 하지만 그 포인트가 너무 적은 금액이라 어쩌지도 저쩌지도 못하고 그냥 두기도 한다.

 

 

*카드포인트 전환이 가능한 회사 체크하기

롯데카드 L-POINT

비싸카드 TOP 포인트

삼성카드 보너스포인트

신한카드 마이신한포인트

하나카드 하나머니

현대카드 H-Coin

국민카드 포인트리

농협카드 NH포인트

우리카드 위비꿀머니 모아포인트

우체국카드 우체국포인트

 

 

 

하지만 이 카드포인트를 한번에 찾을 수 있다니. 가족단톡방에 올리고 모두들 해보라고 이야기했지만, 나는 정작 안하고 있었다. 새해도 맞이했고, 내 숨겨진 꽁돈이 어디에 있나 ----- 한번 찾아 볼까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www.cardpoint.or.kr/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홈페이지

www.cardpoint.or.kr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하기(모바일버젼)

 

 

1. 통합조회 & 계좌입금 클릭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2. 개인정보 수집 동의 

 

카드포인트조회 개인정보수집

 

 

 

3. 본인인증 

본인인증은 본인이 편한 걸 선택하면 된다. 나는 주로 'PASS앱'을 통해서 본인인증을 하는 편이기 때문에 '휴대폰 인증'으로 들어가서 PASS앱으로 인증함.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본인인증

 

 

 

4. 위임동의

이름과 생년월일만 확인하고 '위임동의'를 누르면 된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위임동의

 

 

 

5. 본인인증 -> 조회

주민번호를 넣고, 한번더 본인인증을 한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기

 

 

 

6.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클릭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가 가능한 카드 회사들이 나열되어 있다. 먼저 '조회'를 클릭한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사들

 

 

 

 

7. 카드사별 포인트 확인

내가 가지고 있건, 잊고 있건 카드사별 포인트가 나온다. 몇 포인트인지, 소멸 예정 포인트, 소멸 예정월까지 상세히 나온다. 

 

내가 가진 카드포인트 조회

 

 

 

8. 포인트 계좌 입금

하지만, 여기에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로 현대카드는 M포인트를 현금화할 수가 없다. 그 이유는 현대카드는 포인트와 현금의 교환비율이 1.5:1이기 때문이다. 즉 엠포인트 15000점을 가지고 있어도 현금화하면 10000만 받을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현금화하는 것보다는 포인트로 사용하는 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더 이득인 셈이다. 그래도 나는 너무 포인트가 많다 ! 현금으로 하고 싶다 ! 라고 하는 사람은 '현대카드 앱'을 통해 M포인트 -> H-Coin으로 교환해서 현금화시키면 된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후 포인트 계좌입금

 

 

 

9. 입금 금액 설정 ->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카드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10. 계좌 입력 및 확인

내가 입금받고자 하는 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끄-읏!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입금받기

 

 


 

 

 

이렇게 일련의 과정을 모두 거치면 바로 계좌로 돈이 입금된다. 나의 꽁돈을 향한 마음은 몇백원으로 끝났지만 ㅋㅋ

 

아직 고민인건 현대카드 엠포인트이다.

나는 주로 현대카드를 쓰고, 엠포인트를 현대카드프리비아(비행기, 호텔)로 사용하곤 했는데 지금은 코로나로 여행도 못가기 때문에 두둑히 쌓이고만 있다. 엠포인트를 바우처로 바꿔 사용할 수 있지만, 이것도 호텔을 안가니... 면세점을 안가니... 사용할 일도 없고, 그냥 현금화 시킬까도 생각 중.

 

 

 

 

그런데... 

이런 포인트들은 다 뭐다?

다----- 내가 쓴 돈.

포인트가 무슨 소용이냐. 

안쓰는게 더 이득이다.

 

꾸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