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영업 정보

삼쩜삼(3.3%) 세금 환급받기

by 그리고그리다 2021. 1. 28.

얼마 전 실검에 폭풍 올라와 있던 

삼쩜삼(3.3)이라는 검색어. 

 

실검을 자주 보는 나는 궁금해서 검색해 보았다. 

 

내가 생각하는 3.3이라는 단어는...

외주로 일하고, 떼는 3.3% 세금. 

 

빙고 !

그 삼쩜삼(3.3)이 맞았다 !

 

 

*삼쩜삼은 

프린랜서, 알바, 배달/택배/대리기사, 크리에이터, 플랫폼 노동자 등 회사에 소속되지 않고 3.3%의 사업소득세를 내는 독립노동자들을 위한 간편세금환급 서비스라고 한다. 

 

 

 

그래서 나도 환급안된 돈이 있나 해서 들어가봤다. (어디 꽁돈 생기려나 --)

기본적으로 홈텍스(국세청사이트)에 내 아이디와 비번이 있어야 한다. 

검색해 보기 전에 꼭 가입하는 절차를 진행하도록!

 

 

 


 

 

삼쩜삼으로 세금 환급받기

 

 

 

1. 삼쩜삼 접속 -> 오른쪽 상단 '환급 시작하기' 클릭

 

 

삼쩜삼 세금환급하기

 

 

 

 

 

 

2. 휴대폰 번호 입력

 

삼쩜삼 휴대폰 번호 입력하기

 

 

 

 

 

3. 회원가입하기

 

삼쩜삼 회원가입하기

 

 

 

 

 

4. 카카오계정 로그인하기

삼쩜삼 카카오

 

 

 

 

 

5. 카카오계정으로 간편가입하기

 

삼쩜삼 카카오 가입하기

 

 

 

 

 

 

 

6. 개인정보 입력 후 가입 완료

 

삼쩜삼 회원가입 완료

 

 

 

 

7. 홈택스 아이디/비밀번호 입력

사전에 홈택스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한다.

 

삼쩜삼 홈택스 아이디/비밀번호 입력

 

 

 

 

8. 환급금 확인

꺄---악!

나 환급액 없네 ㅠㅠ

 

삼쩜삼 환급금 확인하기

 

 

 


 

 

 

앗. 

나 정말 환급금 있을줄 알았다. : ( 

삼쩜삼 들어가면 제일 처음 핸드폰 번호만 입력하면 입력창 위에 차라락~~ 환급예상액인가? 이십몇만원 정도 나왔다. ㅎ 그래서 난 그게 내 환급금일줄 알았는데... 그건 낚시였다. 

 

내가 일한 곳들이 모두 세금 처리를 잘 해주었구나........... 나의 꽁돈 꿈은.... 이렇게 사라졌다......

일이나 하자.

 

 

뿅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