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2021년 대형 공모주 기업 리스트

by 그리고그리다 2021. 3. 23.

공모주가 과열되는 가운데, 더 불을 지펴보자. 활활활 ♨ (뜨끈뜨끈). 아직 언제 할지 구체적인 일정은 나오지 않았지만, 미리 알고 있으면 청약금을 모아 놓기도 좋으니... 머가 있는지만 기억해두기. 

 

SK바이오사이언스가 끝난 후,

2021년 코스피 IPO 주요 기업 리스트

기업명 예상 시가 총액 주관사
크래프톤 30조원 미래에셋대우, JP모간, NH투자증권 등
카카오뱅크 20조원 KB증권, CS
카카오페이 7~8조원 삼성증권, 골드만삭스, JP모간
카카오페이지 10조원 NH투자증권, KB증권
LG에너지솔루션 50조~100조 KB증권

 

이 아이들이 또 과열의 분위기에 탑승하게 될 종목들이다. 내가 공모주에 참여하고 싶은 회사에 따라 증권사 계좌 개설은 미리미리 해둘 것을 추천. 계좌 개설을 하면 20일 제한 한도가 있기 때문에 미리해야 한다. 하지만 여기서 짚고 가야 할 부분 ! 5월 20일부터 법이 개정된다. 

 

공모주 참여할 때 여러 주관사에 모두 참여하지 못하고, 한 주관사만 참여할 수 있다는 점. 중복 청약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www.fnnews.com/news/202103111218021640

 

5월 20일부터 공모주 중복청약 안된다

[파이낸셜뉴스] 금융당국이 기업공개(IPO) 공모주와 관련해 오는 5월부터 여러 증권회사에 계좌를 만들어 복수로 청약하는 중복청약을 제한하기로 했다. 11일 금융위원회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www.fnnews.com

 

 

크래프톤. 

게임하는 사람들은 다 알 것이다. 취킨게임(나도 왜 치킨게임인진 모르겠음)

2021년 공모주 크래프톤

 

크래프톤에서 만들고 있는 게임들... 배틀그라운드, 테라, 엘리온, 골프킹, 미니골프킹, 볼링킹, 아처리킹, 미스트오버. 음... 배그말고는 모르겠네. 여긴 '킹'을 좋아하나보다. '-킹' 죄다 게임 이름이 이렇군. (나 너무 옛날 사람?!)

ⓒ크래프톤홈페이지
ⓒ크래프톤홈페이지
ⓒ크래프톤홈페이지
ⓒ크래프톤홈페이지

 

 

카카오3형제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지).

독수리 오형제 아닌, 카카오 3형제. @.@;; 잼없네. 우리 생활에 밀접한 카카오. 나도 카카오뱅크를 안썼는데 최근 쓰기 시작했다. 쓰고나니 편리하고, 예적금도 괜찮고, 투자하기도 간편하다. 카카오의 노예(?)가 되는 것 같아 쓰지 않았는데... 난 왜 고집을 부렸던 것인가. 이리 편한데. 그리고, 카카오 페이도 편하고, 카카오페이지는 보지는 않지만, 웹툰 보는 사람들은 많이 보더라. 

ⓒ카카오뱅크홈페이지
ⓒ카카오페이홈페이지

 

ⓒ카카오페이지홈페이지

 

 

LG에너지솔루션. 

LG화학의 배터리 사업 부문이 독립해서 상장하게 되는 곳. 아... 할말하않. LG화학을 갖고 있던 터에 독립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얼마나 멘붕이 왔던가. 주가는 주르르르륵~ 주르르르륵~ 흐르고.... 내 마음도 흐르고... 결국 손절해 버렸는데. 그 후, 또 오르더이다. 하하하하;;;; 

ⓒlg에너지솔루션홈페이지

 

 

이렇게 대형 공모주 기업들이 기다리고 있다. 투자는 각자의 몫. 적당히. 과욕을 부리지말자. 그리고, 본업에 충실하자 !

 

 

욕심부리지 마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