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영업 정보

현금영수증/등록된 발급수단 번호오류/미식별발급

by 그리고그리다 2021. 2. 24.

손택스, 홈택스로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일이 있다. 몇 차례 발급을 했지만, 할 때마다 헷갈려서 내 블로그를 찾아보며 순서대로 따라한다. ㅎㅎ 이럴 땐 너무 유용한 내 블로그. :> 

 

+손택스로 현금영수증 발급하기

kimgri.tistory.com/36?category=785014

 

손택스, 현금영수증 발급하기

개인사업자가 월말이나 세금 시즌(?)에 자주 들어가게 되는 홈택스. 아이맥을 쓰는 나는 홈택스 들어갈 때마다 정신이 오락가락하고 있는 삼성노트북을 켜곤 한다. 하지만, 보안프로그램 설치할

kimgri.tistory.com

 

 

그런데...

발급하다 보니 이런 팝업이 뜨는 건 처음 발견 ! 아놔. 이건 뭐지? 읭?

손택스 현금영수증 발급 오류

 

'등록된 발급수단 번호가 없습니다. 미식별로 발급하시겠습니까?'

 

으앙 ! 이건 무슨 말이냐규~~ 그래서 열심히 써치 했더니, 별 일 아니었다. 이건, 

'등록된 발급수단 번호가 없습니다.'

소비자(상대방)가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위해 홈택스에 등록된 번호가 없다는 뜻. 

그래서 '미식별번호'로 나오는 것이다. 

 

이럴 때는 '미식별번호'로 발급하겠다는 '확인'을 누른 다음, 절차대로 현금영수증을 발급하고, 소비자(상대방)에게 추후 인터넷 홈택스나 홈택스 상담전화 126으로 전화해서 등록하라고 알려주면, 미식별 현금영수증 -> 식별 현금영수증으로 전환된다고 한다. 

손택스 미식별 현금영수증발급

 

현금영수증을 발급한 뒤, 소비자(상대방)에게 현금영수증 발급한 영수증을 보내주며 말했다. 번호등록이 안되어 있다고... 그랬더니 등록 안된지도 모르고, 현금영수증 발급 받고 다녔다고 한다... :) 나도 미식별 현금영수증이 뭔지 알게되고, 소비자도 자신이 번호를 등록한지 안한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현금영수증 발급받을 때, 내 번호가 등록되어 있는지 안되어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자 ! 그래야 연말정산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테니. 

 

 

알 수록 알 수록 모르는 세계가 펼쳐지는 세금의 세계. 0o0;;;

댓글